Java

[STS] 콘솔 로그가 많이 찍혀서 STS가 멈추는 경우 (콘솔 응답없음)

15호의 개발자 2022. 6. 1. 12:00
반응형

[STS] 콘솔 로그가 많이 찍혀서 STS가 멈추는 경우 (콘솔 응답없음)

 

 

 

 

STS에서 Spring Boot 개발시 콘솔 로그가 많이 찍혀서 STS가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었다.

 

로그가 많이 찍히긴 했어도 멈출 상황은 아니었다.

 

로그를 확인하며 작업을 해야했기에 이를 해결해보려고 했다.

 

 

 

 

생각해보니 며칠 전부터 STS의 콘솔창 로그가 알록달록하게 보이기 시작했다.

 

내가 설정을 바꾼 것 같은데 무엇을 바꿨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

 

 

 

 

 

[해결 방법]

Boot Dashboard에서 우클릭 > Open Config > ANSI console output 체크 해제

 

이 방법을 통해 STS가 멈춰버리는 현상을 해결했다.

 

ANSI console output 체크를 해제하면 콘솔 창에서 로그 레벨별로 형형색색으로 띄던 게 사라진다.

 

STS가 응답없음으로 멈추던 현상도 줄어들었다.

 

 

반응형